전기면도기 vs 날 면도기에 대해서 알아보고 계세요? 어떤 면도기가 사용하기 좋을지 간단하게 정리했으니 한 번 살펴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바로 확인해 보세요!
글의 순서
전기면도기 vs 날 면도기
전기면도기 vs 면도기의 차이, 특징을 정리했습니다. 가볍게 읽어보시면 좋은 내용이니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1. 전기면도기 특징
1) 전기면도기는 절삭 날 바깥으로 금속 막이 있어서 면도날이 피부에 직접 닿지 않습니다. 그래서 피부 트러블이 있는 분이 사용하시기에 좋습니다. 다만, 금속 자체에 알레르기가 있는 분이라면 전기면도기를 사용해도 알레르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전기면도기는 건식 면도기(건식 습식 다 됩니다)라고도 하는데 물이나 쉐이빙 젤 없이 사용할 수 있어서 전기면도기에 배터리만 충분하면 언제나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금속 막이 있기 때문에 아무리 깔끔하게 면도 하려고 해도 한계가 있습니다. 어느 정도 수염 자국, 까슬까슬한 정도는 감안하고 사용하셔야 합니다.
4) 빠른 면도를 할 수 있습니다. 샤워하며 깜빡하고 면도하지 못했을 때 전기면도기만 있으면 간편하게 면도할 수 있습니다. 영업이나 사람을 많이 만나는 직업, 깔끔한 모습을 보여야 하는 분의 경우 휴대용으로 전기면도기를 갖고 다니시는 분도 계십니다.
5) 세척 관리가 간편합니다. 전기면도기 브랜드마다 전용 세척 스테이션이 있습니다. 전용 세척액을 이용하여 전기면도기를 연결해서 버튼 하나만 누르면 간단히 면도날 망을 세척합니다. 모델마다 세척 스테이션이 다르거나 세척 스테이션이 없는 경우도 있으니 구입하실 때 세척 스테이션이 있는 제품을 구입하시는 게 관리하실 때 좋습니다.
6) 사용법이 간단합니다. 날 면도기만 사용하셨던 분이라면 처음에 조금 어색할 수 있지만 금방 적응합니다.
2. 날 면도기 특징
1) 날 면도기는 면도날이 피부에 직접 닿습니다. 그래서 수염을 깎을 때 어쩔 수 없이 피부에 자극이 심한 편인데, 실수로 피부에 상처를 내기도 합니다. 이는 곧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되기도 하며 거친 피부를 만드는 요인이 됩니다.
2) 요령만 있다면 수염 자국이 거의 많이 남지 않고 매끈하게 면도할 수 있습니다. 깔끔한 면도를 위한다면 전기면도기보다 날 면도기를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3) 쉐이빙 젤이나 적어도 비누칠 정도는 하고 면도하셔야 합니다. 맨살에 날 면도기를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상처만 남길 뿐이니 절대 이렇게 하지 않으셔야 합니다.
4) 날 면도기는 날 개수가 3개 이상인 게 좋습니다. 날이 많을 수록 피부에 잘 밀착돼 피부 손상을 줄이고 말끔하게 면도할 수 있습니다. 수염이 굵고 많이 나는 분이라면 날 개수가 5중 날 정도는 돼야 쓸만합니다.
5) 면도 시간이 전기면도기에 비해 긴 편입니다. 그리고 요령이 없으면 더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날 개수에 따라서 면도 시간도 다릅니다.
6) 세척하기 어렵습니다. 날 면도기는 세척 스테이션 같은 게 없기 때문에 사용하면서 날이 마모되고 날 사이에 이물질이 잘 끼게 됩니다. 그래서 무뎌진 날을 조금 더 오래 사용할 수 있게 전용 패드도 있고 클리너도 따로 판매합니다. 다만 완벽하게 세척하기는 어렵습니다. 만약 조금이라도 위생적으로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초음파 세정기를 이용해 보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3. 구매 비용과 유지 비용?
전기면도기, 날 면도기마다 다르지만 쓸만한 것을 구입한다면 초기 구매 비용은 전기면도기가 높습니다. 하지만 면도날 망 하나로 꽤 오랜 시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수염이 적게 나는 분, 수염이 굵지 않은 분은 1년도 넘게 사용하고 그 이상 사용하는 분도 계십니다. 물론 사용하는 분마다 다르고 면도 후 만족도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정확히 의견을 내기는 어렵습니다.
그리고 날 면도기는 초기 구매 비용은 전기면도기보다 비교적 저렴하지만 앞으로 구입해야 할 면도날을 생각하면 비용이 꽤 발생하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수염이 적게 나고 간편한 것을 생각한다면 전기면도기가 더 효율적이지 않을지 생각합니다.
전기면도기 | 날 면도기 | |
초기 비용 | 비쌈 | 저렴함 |
유지 비용 | 저렴함 | 비쌈 |
4. 전기면도기 사용법
1) 세안 후 사용하면 피부가 살짝 부어오르기에 세안 전에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2) 피부에 닿는 면을 기준으로 90도 정도로 잡고 수염이 자라나는 방향으로 면도하시면 됩니다. 같은 곳을 너무 여러 번 하게 되면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으니 너무 여러 번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3) 너무 세게 눌러서 사용하지 않습니다. 밀착해서 사용하면 더 깔끔하게 면도 될 것으로 생각하고 힘을 줘 사용하는 분도 계십니다. 이럴 경우 피부에 상처가 나거나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4) 사용할 때마다 세척해 주시는 게 좋지만 그렇게까지 하기는 번거로우니 일주일에 한 번 정도 세척해 주시면 됩니다. 세척 스테이션을 이용하면 편리하게 세척할 수 있습니다.
5. 전기면도기 안 쓰는 이유?
전기면도기를 사용하다가 날 면도기로 돌아가는 분들이 꽤 있습니다. 수염이 굵고 많이 나는 분의 경우 전기면도기가 얼마 버티지 못하고 고장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흔한 건 아니지만 면도날 망이 고장 나서 자주 교체하는 분도 있습니다. 면도날 망은 직접 보시면 아시겠지만 생각보다 튼튼하게 구성돼 있지 않습니다. 소모품이고 움직임이 많은 부품이기 때문에 생각보다 튼튼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가장 큰 이유로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깔끔하게 면도 되지 않는 것입니다. 금속망 때문에 절삭 날이 피부에 직접 닿지 않기 때문에 그만큼 면도가 되지 않습니다. 기술력이 좋아져서 고급 라인으로 구입하면 그나마 더 짧게 면도 되기는 하지만 날 면도기만큼 면도 되지는 않습니다. 이런 이유로 전기면도기를 안 쓰는 분들도 있습니다.
어떤 것을 사용할 까요?
전기면도기?
빠른 면도, 간편함, 피부 자극이 적은 것을 생각하신다면 전기면도기가 좋습니다. 그리고 위생적인 관리까지 할 수 있으니 여러모로 좋습니다. 피부가 예민하고 면도할 때 조금씩 발생하는 상처에서 해방되고 싶다면 전기면도기를 추천합니다.
날 면도기?
어떻게 보면 가장 면도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일 수 있지만 깔끔한 면도, 절삭력, 얼굴에 굴곡진 부위도 깔끔하게 면도하고 싶으시다면 날 면도기를 권합니다. 그리고 날 면도기를 고를 때 되도록 5중 날을 사용하여 밀착력을 높이고 최대한 피부 손상을 줄이시길 바랍니다.
마치며
전기면도기 vs 날 면도기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둘 다 장단점이 뚜렷하기에 사용하시는 분에 따라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을 고려하여 구입하여 사용하시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수염이 적게 나고 씻을 때마다 면도하는 게 귀찮아서 전기면도기를 사용하기 시작했는데 정말 편리하고 좋았습니다.
다만, 깔끔하게 면도 되지 않아서 날 면도기를 다시 사용할까 생각도 하지만 편리함에 날 면도기로 돌아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럼 전기면도기와 날 면도기 차이점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러 오신 분에게 작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
함께 확인하면 도움이 되는 글
에어프라이어 처음 사용법 장단점 사용 전 알아두면 좋은 내용
필기용 태블릿 추천 학생용으로 사용하기 좋은 가성비 태블릿은?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