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중고 구매 팁 최신 정보 10가지 이상!

아이패드 중고 구매 팁에 대해서 알아보고 계세요? 중고로 아이패드를 구입하시기 전에 확인하시면 도움이 되는 내용을 정리했으니 확인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글의 순서


아이패드 중고 구매 팁

아이패드를 중고 거래하면서 확인하고 유의하실 점을 정리했습니다. 이 정도만 확인하시면 선택하시는 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배터리 효율 확인하기

아이패드 배터리 효율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구입 전 판매자에게 배터리 효율이 어느 정도인지 캡처해서 보내달라고 하세요. 배터리 효율이 낮으면 충전을 자주 해야 하고 사용하기 불편하면 교체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구매 영수증 확인하기

애플케어 플러스를 등록할 때도 필요하고 판매하는 아이패드를 직접 구매한 것인지 확인하는 용도입니다. 캡처해서 보내달라고 하세요. 인터넷상으로 거래했다면 거래명세표 같은 영수증은 발급받을 수 있으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이패드 기능 확인

애플케어 플러스 확인하기

애플케어 플러스는 기기마다 귀속돼 있어서 해당 기기에 애플케어 플러스가 가입돼 있다면 남은 기간을 양도받으시면 됩니다. 만약 양도받지 않은 상태라면 판매자가 언제든 남은 기간을 계산해 환불해 버릴 수도 있기 때문에 애플케어 플러스 명의자를 변경하셔서 남은 기간이라도 애플케어 플러스를 이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단, 애플케어 플러스 양도 횟수는 1회만 가능합니다. 만약 이미 양도가 1회 진행된 경우 추가로 양도를 진행할 수 없습니다.

애플케어 플러스를 양도할 때 필요한 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양도하실 거라면 미리 준비해 주시고 만났을 때 진행하시는 게 편합니다.

양도인(판매자)의 경우

구매영수증, 애플케어 플러스 계약 번호, 애플케어 플러스 영수증, 기기 일렬번호

양수인(구매자)의 경우

이름, 전화번호, 애플 아이디, 주소

가장 중요한 게 영수증입니다. 애플케어 플러스를 양도할 때 영수증이 없으면 양도할 때 괜히 시간 낭비, 번거로운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구매 영수증과 애플케어 플러스 영수증은 미리 잘 챙겨두시고 아이패드를 새로 구입하실 때도 나중에 중고 거래를 하실 수 있기 때문에 꼭 영수증은 따로 챙겨두시거나 사진이라도 찍어두셔야 합니다.

만약 구매처 영수증이 없을 경우 카드사 은행에 전화하여 문자 메시지로 결제 내역서를 받으시면 됩니다. 아니면 은행에 직접 가셔서 날짜를 말하고 결제 내용을 받아오는 방법도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구매처에 가셔서 영수증을 발급받는 것이고 안 되면 해당 매장에 전화하셔서 양해를 구하시고 영수증 사진을 부탁하는 것입니다.



정상해지 여부 확인

아이패드는 GPS 모델과 셀룰러+GPS 모델이 있습니다. 만약 셀룰러로 사용 시 통신사에 가입돼 있을 수 있으니 정상해지가 됐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혹시라도 셀룰러 모델을 이용하실 계획이라면 제품 받고 해지가 안 돼 제품 등록을 하지 못할 수 있으니 판매자에게 정상해지 여부를 꼭 확인하시기를 바랍니다.


외관, 스크래치 확인하기

1) 가장 기본적인 검사입니다. 판매자가 처음 제시한 금액과 외관 상태를 구매자가 다시 확인하는 것입니다. 이때 판매자가 최초 언급하지 않은 부분은 만났을 때 얘기해서 협의하시는 게 좋습니다. 구입 후 해당 사항을 알리면 괜히 서로 스트레스받을 수 있으니 꼼꼼하게 라이트를 켜고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2) 아이패드를 흔들어보세요. 사용하다가 떨어뜨려 내부 부품이 파손돼 부품이 떨어져 나간 소리가 들릴 수 있습니다.

3) 디스플레이는 화면을 꺼둔 상태, 켜둔 상태 다 확인해 보세요. 보는 각도에 따라서 스크래치가 보이는 것도 있고 아닌 것도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스크래치는 수리할 때도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자세히 확인하셔야 합니다.


카메라 확인하기

카메라 렌즈도 먼지가 들어가 있는 경우가 있으니 렌즈도 잘 살펴보시고 카메라 전·후면 작동은 이상 없는지 확인해 보세요.


아이패드 애플펜슬 확인

애플펜슬 기능 확인하기

애플펜슬로 글씨를 써보거나 낙서를 해보고 기능은 이상 없는지 확인해 보세요. 화면 전체를 다 써보시고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어느 한 부분만 확인해 보고 잘 된다고 생각하고 넘어가지 마시고 다른 부위는 잘 인식이 되는지 여러 부위를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아이패드 휘어짐 확인하기

아이패드는 자체가 휘어있는 경우가 있어서 구입 초기에 교체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사항을 모르고 사용하시다가 중고로 판매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평평한 바닥에 올려놓고 들뜬 부위가 없는지 확인하세요.

디스플레이 면을 바닥으로 놓고 확인해 보시고 카메라 면을 바닥으로 놓고 확인도 해보세요. 카메라 렌즈 때문에 확인이 어려운 경우 카메라면을 제외한 다른 부분을 평평한 바닥에 놓고 확인하시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디스플레이가 프레임과 유격이 있는지, 들뜬 부위가 없는지 확인해 보세요.


불량화소 확인하기

여러 색깔의 화면을 띄워놓고 불량 화소를 찾아보세요. 색에 따라 나타나는 것도 있고, 아닌 것도 있으니 여러 색을 띄워봐야 합니다. 이때 빛샘이나 멍 확인도 할 수 있는데 빛샘은 검은 화면으로 놓고 보면 유독 환하게 비치는 부위가 있을 테고 멍은 하얀 화면으로 볼 때 푸르스름하게 멍든 것처럼 보이는 구간이 보일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 블루투스 확인하기

와이파이, 블루투스도 확인해 보세요. 만약 신호가 잘 잡히지 않거나 안 잡히면 메인보드 이상일 확률이 높으니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이 외 확인 사항

1) 구입하실 아이패드의 사양이 맞는지 확인해 보세요. 모델명을 착각하고 올리거나 잘못 알고 구입하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2) 아이패드마다 고질병처럼 따라다니는 이슈가 있습니다. 미리 확인하셔서 관련 증상은 없는지 확인하세요.

3) 혹시 수리한 이력이 있다면 영수증을 보내달라고 하세요.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수리한 게 아닌 사설 수리 센터를 이용했을 수 있습니다. 사설 센터에서 수리를 이용한 경우 추후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수리받기 어려울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4) 아이패드 실물의 동영상을 요구하거나 되도록 직거래로 거래하세요.


아이패드 디스플레이

아이패드 중고 단점

1) 아이패드를 중고로 구입하면 애플케어 플러스가 만료됐거나 애플케어 플러스에 가입할 수 없는 경우 수리할 때 후회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2) 이런 일은 있으면 안 되겠지만 중고 구입 후 문제 되는 건 판매자가 전혀 모르는 일이라며 발뺌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구매자도 없던 것을 있던 것처럼 얘기해서 서로 얼굴 붉힐 일이 생기는 경우도 있으니 꼭 구입할 때 자세히 확인하셔야 합니다. 특히 디스플레이 부분은 민감한 부분으로 만나기 전, 만난 후 꼭 서로 꼼꼼하게 확인하시고 절충할 수 있는 부분은 절충해서 서로 찝찝함을 남기지 않아야 합니다.


아이패드 미개봉 중고 애플케어+

아이패드를 중고로 구입할 때 미개봉된 것을 구입하게 되면 애플케어 플러스 가입에 혼선이 있을 수 있습니다. 원칙은 구입일부터 60일 내로 가입해야 하지만 흔히 아이패드를 활성화한 시점부터 60일부터 구입일이 적용됩니다.

만약 활성화가 되지 않으면 증빙 서류를 제출해야 할 수 있습니다. 60일 내로 구입한 거라면 구매자에게 영수증을 보내달라고 해서 증빙하시면 됩니다. 만약 증빙 서류를 제출할 수 없는 미개봉 제품을 등록하려면 전화로 상담 후 애플케어 플러스 가입을 도와주기도 하는데 이렇게도 안 된다면 아니면 미개봉 제품을 들고 구입한 미개봉 제품 들고 찾아가서 등록하시면 됩니다.

다만 위의 내용은 참고만 하시고 언제든 애플의 대응 방식이 변동될 수 있는 점 알아두시기를 바랍니다.


아이패드 중고 판매 초기화

아이패드를 중고로 판매하거나 구입할 때 초기화하는 방식입니다. 참고로 아이클라우드에 로그인돼 있을 때 연락처 캘린더, 문서, 사진 등을 삭제하시면 아이클라우드에 연동된 모든 기기에서 해당 콘텐츠가 삭제되니 참고하세요.

판매자인 경우 기기를 갖고 계신다면 아래의 과정을 진행해 주세요. 구입하시는 분도 혹시 모르니 아래와 같이 진행 후 사용하시면 깔끔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1) 연결돼 있는 관련 기기를 전부 해제하세요.

2) 기기에 문서나 사진을 백업하세요.

3) 기기에 귀속돼 있는 애플케어 플러스를 해지하세요.

4) 나의 기기 찾기를 사용 중인 경우 해당 기능을 비활성화 해주세요.

5) 아이클라우드, 아이튠즈, 애플 스토어에서 로그아웃하세요.

6) 설정에서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를 선택해 주세요.

초기화가 끝난 후 재부팅을 하시면 처음 등록할 때의 나라별 인사말이 나오고 언어 설정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아이패드 중고 구매 팁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봤습니다. 아이패드를 중고로 구입하실 때 위의 내용대로 확인해 보시고 구입하시면 도움이 되지만 막상 구입하실 때는 이렇게 꼼꼼하게 확인하는 게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꼭 확인해야 할 사항을 미리 휴대폰에 메모해 두시거나 확인해야 할 사항을 몇 차례 반복해서 봐두시는 게 도움 됩니다. 구입하면 적어도 몇 년은 사용하실 테고 열심히 모은 돈으로 구입하시는 것일 테니 위의 내용으로 꼭 튼튼하고 이상 없는 아이패드 구입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함께 확인하면 도움이 되는 글

아이패드 에어 프로 차이 빠른 확인

아이패드 에어 차이점 (4세대, 5세대 기준)

애플워치 기능 정리 20가지 이상 확인

애플워치 8 9 차이 이것만 알아도 충분

애플워치 배터리 성능 80프로? 교체 비용은?

애플워치 AOD 필요성 꼭 필요할까요?

애플워치 GPS 셀룰러 차이 나에게 필요한 것은?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